티스토리 뷰

유명인

정재승 프로필 학력 아내 결혼 딸

.고급정보. 2022. 3. 27. 18:02

정재승 프로필 학력 아내 결혼 딸

정재승 교수는 오늘 방송되는 SBS 프로그램 '집사부일체'에 출연한다는 소식입니다. 오늘은 정재승 교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정재승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 아내(부인) 결혼 자녀 가족 고향 학력 인스타 키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재승 프로필 정보

정재승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2년 5월 6일생으로 올해 나이는 51세입니다. 고향은 서울특별시 출생이고 가족으로는 아내(부인)과 자녀 딸 세 명이 있다고 하네요. 학력사항 경기과학고등학교 - 한국과학기술원 물리학 - 한국과학기술원 대학원 물리학 석,박사 수료이며 현재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 카이스트 융합인재학부 학부장을 역임하고 있다고 합니다.

정재승은 '인간의 뇌는 어떻게 선택을 하는가?'를 연구하는 물리학자입니다. 언론에선 물리학자라는 소개는 없이 뇌과학자라고 소개되는 경우가 많은데 정재승은 학사, 석사, 박사 과정 모두 물리학으로 한 물리학자에요. 뇌에서 일어나는 현상을 물리학 이론을 통해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카이스트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원래 천체물리학을 연구하려 했지만 도서관에서 카오스 이론 책을 읽은 후 이제 막 새로 태동하는 학문 분야의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는 생각에 물리학을 택하였다고 합니다.

정재승 과거 어린시절

정재승은 과거 어린시절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한 눈 팔지 않고 물리학자를 꿈꿨다고 합니다. 과학자라는 직업이 멋있다고 생각을 했었다고 하는데 일요일에는 어머니가 사주신 수학사전을 보면서 뒹굴었다고 하는군요. 어느 순간 일상과 수학이 맞물리는 경험을 하게 되었고 작은 수식의 이미를 어렵게 알았을 때 과정은 힘들지만 이로써 내가 자연에 대해 엄청난 걸 알게 됐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공부 재능과 노력으로 카이스트에도 진학하게 되었죠.

 

정재승 트위터 보러보기

정재승 아내 결혼

정재승은 대학교 4학년때 당시 여자친구와 헤어지고 이후 미국으로 포스트 닥터를 하러 갔다가 지금의 아내를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재승은 자신의 아내에게 설명하기 위해 '과학을 쉽게 설명한 글 묶음'이 나중에 자신의 저서 '과학콘서트'의 시발점이 되기도 하였어요. 정재승의 아내는 일반인이라 얼굴이 공개되지 않았는데 정재승과 친분이 있는 사람들은 정재승의 아내를 대체로 우아하다고 이야기를 한다고 합니다.

 

정재승 페이스북 보러가기

 

정재승 집 영상 보러가기

정재승 자녀 딸

정재승과 아내는 둘 사이에 자녀로 딸만 세 명이 있다고 하는데 딸들이 아빠를 닮아서 공부를 무척 잘한다고 합니다. 정재승은 결혼 이후 아내와 차를 타고 프랑스를 한바퀴 돌았는데 돌고 난 뒤 셋째딸이 생겼다고 밝히기도 하였어요. 그리고 '알쓸신잡' 출연 당시 먹는 모습만 나와서 아내가 "오늘은 너무 많이 먹지 마"라고 주의를 줘서 식탐을 자제한다고 이야기 하기도 하였는데 아내의 조언을 잘 받아들이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럼 앞으로도 좋은 모습으로 활발한 활동 이어가는 정재승 박사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구준엽 결혼 서희원 재혼

구준엽 프로필 결혼 아내 서희원 가수 구준엽의 결혼 소식으로 인터넷이 뜨겁네요. 구준엽은 이미 아내인 서희원과 혼인신고를 마쳤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구준엽, 아내 서희원의 프로필 정보와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