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준호 프로필 생애 아내 자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한준호의 최근 활동 소식으로는 잘생긴 외모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한준호 국회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데 한준호 프로필 정보와 나이 과거얼굴 생애 고향 학력 결혼 부인 아내 집안 자녀 군대 선거이력 의정활동 인스타 등 다양한 정보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준호 프로필 정보

국회의원 한준호 프로필 정보부터 살펴보면 1974년 2월 20일생으로 올해 나이 49살입니다. 고향은 전라북도 전주시 출생이고 학력사항 우석고등학교 - 연세대학교 수학, 생활디자인학 - 가톨릭대학교 글로벌융합대학원 글로벌한류비즈니스학 석사 수료입니다. 가족 사항으로는 부인(아내) 문진옥, 자녀 2남 1녀가 있으며 군대는 공군 병장 만기전역이라고 하네요. 키는 185cm이고 MBTI는 'ENTJ'이며 현재 경기 고양시 을 국회의원입니다.

한준호는 MBC 아나운서 출신으로 애널리스트, 프로그래머, 교수, 청와대 행정관, 스타트업 대표 등을 지냈습니다. 한준호는 과거 MBC 파업운동에 참여한 적이 있었으며 제21대 국회 더불어민주당 초선 국회의원으로 지역구는 경기 고양시 을입니다. 그런 한준호의 과거 이야기를 알아보면,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곧바로 군대에 입대해 공군으로 병역을 마쳤다고 하네요. 22살이 되던 1995년, 전역 후 돌아간 고향집은 아버지의 빚보증으로 잠겨있었고, 연락조차 닿지 않았다고 합니다.

▶한준호 과거얼굴, 생애 이야기

한준호는 가족들과 연락이 끊어진 상황에서 고향을 떠나 무작정 군생활을 보낸 서울로 올라왔고, 무료급식소를 전전하는 등 서울역에서 노숙도 했다고 하네요. 숙식이 되는 곳을 찾아다니다가 서울 방배동의 신문배급소에서 10개월간 일을 했다고 하는데 대학 진학도 어려운 상황에서 항공사의 계약직 고졸 사원으로 입사하여 조종사 인사기록 카드를 작성하는 단순 업무로 1년간 일하면서, 그들의 대학이나 전공을 손수 적으며 자신도 조종사가 되고 싶다는 꿈과 대학 진학을 꿈꾸게 되었다고 합니다.

한준호는 대학 진학 이후 조종사 시험을 준비하다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최종 시험에는 가지 못했다고 합니다. 대학은 수능을 쳐서 연세대학교 수학과에 1996학번으로 입학을 하게 되는데 진학 후에도 등록금과 생활비를 스스로 벌어야 했기에 주유소, 공사판, 커피숍, 과외 아르바이트 등을 전전하면서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을 정도로 빠듯한 삶을 살았다고 하네요. 그러다 과외를 받던 한 학생의 학부모가 시간 허비하지 말고 사업을 해보라고 초기자금을 대주는 형태로 거액을 건넸고, 이대 앞에 2평짜리 아이스크림 가게를 차려 사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한준호는 졸업 이후 희망직종이 아닌 안정성을 우선순위에 두고, 공기업인 데이콤ST 프로그래머로 입사하였는데 1년 뒤 민영화되어 코스닥증권시장으로 이직하게 되었습니다. 한준호는 애널리스트로 통계 업무를 담당했는데 언론 인터뷰와 시황방송을 맡기도 하였다고 하네요. 잘하는 모습을 보여주자 선배들이 방송을 해보라고 권유했고, 본인 역시 고민하다가 방송 분야 이직을 결심하여 4년간 근무 후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2003년 MBC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를 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한준호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한준호 유튜브채널 바로가기

한준호는 MBC 주말 뉴스 앵커를 비롯해 2005년부터는 본인의 이름을 단 프로그램 '쇼바이벌', '닥터스', '퀴즈 마스터'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의학드라마 '뉴하트'에도 출연하였습니다. 2008년 전국언론노동조합 총파업 당시 모든 방송에서 하차하였고 이후 2번의 징계를 받아 아나운서국이 아닌 전혀 다른 부서의 보직으로 발령받아 근무하였어요. 2017년에는 170일 파업 후 복귀하였고, 2018년 3월에 MBC를 퇴사하고 이후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의 서울특별시장 경선 캠프 대변인을 지내며 정치계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좋은 정치 보여주는 국회의원 한준호가 되기를 응원해 보겠습니다.

 

 

이탄희 프로필 고향 부인 가족 키 선거이력 의정활동

이탄희 프로필 고향 부인 가족 키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의 최근 소식으로는 MBC 100분 토론에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탄희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하는

dictionarypeople.tistory.com

 

김한규 프로필 아내 장보은 가족

김한규 프로필 아내 장보은 자녀 가족 국회의원 김한규는 이번 선거에서 '제주시 을'에 당선되며 국회의원에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김한규 의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

dictionarypeople.tistory.com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글 보관함